PEP융합전공 국내·외 대학 이수학점 인정절차 안내



※ 본교와 학점교류협정을 체결한 국내·외 타대학에서 취득한 성적(학점)을 본교 취득학점으로 인정하는 제도

● 국내·외 대학 이수학점 인정절차

1. 학점 인정 신청 내역을 본인이 직접 포탈 사이트에 입력합니다.

    (포탈→학적졸업→성적사항→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)

2. 입력한 자료를 저장한 뒤 타대학 이수학점 인정신청서를 출력하여 관련 서류(성적표, 실라버스 등)와 함께 PEP융합전공 주임교수님께 연락하여 확인을 받습니다.

3. PEP융합전공 주임교수님으로부터 인정 받은 신청서를 지참하고 정경대학행정실(정경관 208호)로 오시면 확인 절차 후 본전공 행정실로 제출합니다. 


● 학점인정 관련 기타 주의 사항

1. PEP융합전공으로 인정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각 전공별 요구학점(PEP융합전공은 36학점)의 최대 1/2까지만 인정됩니다.

2. 이수구분은 원칙적으로 전공선택/일반선택만 됩니다. 과목대체는 전공과목으로 대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, 핵심교양, 공통교양 영역으로는 인정받을 수는 없습니다. 본교의 대체과목보다 이수학점이 많거나 같은 경우에만 과목대체가 가능합니다. 전공필수도 대체받고자 하는 경우는 과목당 최대 3학점을 넘을 수 없습니다. 

예) 학점 인정 비율이 1:1이고 4학점으로 이수 받은 과목을 전공필수로 대체받을 경우 본교 전공과목 최대학점인 3학점으로 대체됩니다.

* 참고로 PEP융합전공은 전공필수를 본교에서 이수하는 사항을 권장합니다.


문의사항이 있다면 메일(kuhoan@korea.ac.kr)또는 전화(02-3290-5180) 부탁드리겠습니다.